🌈문화다양성주간 특별강연

2021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아 총 11명의 전문가들이 “오늘의 문화다양성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별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디지털 환경과 영화, 출판과 언어 각 분야로 나눠 일상의 다채로움을 더해줄 문화다양성 주간 특별강연을 만나보세요!

[문화다양성주간-특별강연🎤] 
한국출판의 새로운 흐름, 독립출판

2강. 독립책방은 무엇으로 먹고 사는가?

2010년대 중반, 독립출판과 함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독립책방.
인터넷 서점의 약진과 서점의 대형화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독립서점들이 꾸준히 생겨나는 이유는 뭘까요? 
독립책방이 가진 의미와 미래의 모습을 장석주 평론가의 강의에서 확인하세요. 🤗

 

🔗링크를 누르면 수어통역버전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장석주 출판평론가

시인·산책자, 인문학 저술가 1979년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시와 문학평론이 각각 당선되면서 등단했다. 청하출판사를 설립해 편집자 겸 발행인으로 일했다. 그뒤 동덕여대, 경희사이버대, 명지전문대 등에서 강의하며, 각종 신문과 잡지에 글을 기고하고 EBS와 국악방송 등에서 〈문화사랑방〉, 〈행복한 문학〉 등의 프로그램 진행자로, KBS 〈TV 책을 말하다〉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감성이 깃든 문장과 인문저 통찰이 돋보이는 책을 써내며 주목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헤어진 사람의 품에 얼굴을 묻고 울었다』 『은유의 힘』 『마흔의 서재』 『색채의 향연』 『한 줄도 좋다, 우리 가곡』『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 『호젓한 시간의 만에서』『슬픔을 맛본 사람만이 자두 맛을 안다』 『나를 살리는 글쓰기』『내 몫의 사랑을 탕진하고 지금 당신을 만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