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2021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 주요 프로그램 소개 첨부이미지 : 1.png

오는 521, 올해도 어김없이 세계문화다양성의 날이 찾아옵니다.
 
문화다양성의 가치와 이해 증진을 위해 문화다양성의 날로부터 1주일간을 문화다양성 주간으로 정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올해는 주요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 각 분야별 전문가 11인의 문화다양성 주간 특별강연 <오늘의 문화다양성을 말하다>, 재미있게 즐기고 쉽게 참여하는 대국민 온라인 캠페인 <#다양성 숲 꾸미기>, 스타가 직접 추천한 문화다양성 큐레이션<오늘의 문화다양성을 만나다>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찾아옵니다!


전문가 11인의 문화다양성 주간 특별 강연 <오늘의 문화다양성을 말하다>

디지털 환경, 영화, 출판, 언어 4가지 주제별로 각 분야의 전문가가 11인이 꾸미는 문화다양성 클래스!
오직 문화다양성 주간을 위해 마련된 특별한 강연들이 5/24()부터 27()까지 공개됩니다. (6월에는 추가로 수어 영상도 공개 예정)

자세한 내용은 문화다양성 주간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에겐 저마다 숲이 있어! 대국민 온라인 캠페인 <#다양성 숲 꾸미기>

<우리 마음 속에는 저마다의 숲이 있다> (황경택) / 출처 - 샘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다양성 주간 캠페인 우리에겐 저마다 숲이 있어는 황경택 생태 작가의 책 <우리 마음속에는 저마다 숲이 있다> 제목에서 영감을 얻어 기획되었습니다.
    
본인이 키우고 싶은 식물, 만나고 싶은 동물, 다양성 메시지를 선택해서 나만의 꽃밭을 꾸밀 수 있는 온라인 캠페인, #다양성숲꾸미기 <우리에게 저마다 숲이 있어>521일부터 문화다양성 주간 홈페이지에서 참여 할 수 있습니다자신이 만든 꽃밭과 다른 사람이 만든 꽃밭을 함께 구경하면서, SNS#다양성숲꾸미기 해시태그와 함께 나만의 정원을 공유해보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위한 어마어마한 이벤트도 준비된다고 하니 우리 함께 작은 꽃밭을 가꿔 울창한 숲을 이뤄보아요!


스타가 직접 추천한 문화다양성 큐레이션 <오늘의 문화다양성을 만나다>

각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스타들의 큐레이션 !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아 스타들이 꼽은 도서, 영화, 음악, 공연 전시의 추천 리스트와 추천사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셀럽들이 추천한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자세한 내용은 문화다양성 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전국 25개 지역문화재단과 함께 하는 <무지개다리사업 문화다양성 주간 행사>

내가 사는 곳 인근에서는 어떤 문화다양성 행사가 열릴까

지역문화재단 25곳에서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아 특별히 준비하고 있는 각종 캠페인과 이벤트, 문화행사들도 꼭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