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속 메타버스의 현재 첨부이미지 : 썸네일12-5.png

기존 게임 업계에 한정됐던 메타버스가
이제는 대중문화와 접목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영화, 콘서트, 방송 속 메타버스를 만나봅시다!  

 

 

대중문화 속 메타버스의 현재

1) 레디 플레이어 원
영화 ㅣ 스티븐 스필버그 ㅣ 2018
“로그인 하는 순간, 모든 것이 현실이 된다”
2045년, 암울한 현실과 달리 가상현실 오아시스(OASIS)에서는
누구든 원하는 캐릭터로 어디든지 갈 수 있고,
뭐든지 할 수 있고 상상하는 모든 게 가능하다.
어느 날 오아시스의 창시자인 괴짜 천재 제임스 할리데이(마크 라이런스)는 자신이 가상현실 속에 숨겨둔 3개의 미션에서 우승하는 사람에게 오아시스의 소유권과 막대한 유산을 상속한다는 유언을 남기는데….
20세기 문화코드로 채워진 영화 속 가상세계는
흥미로운 볼거리와 스티븐 스필버그의 탁월한 연출력이 결합된 블록버스터 영화

2)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드라마 ㅣ 안길호 ㅣ 2018 
“마침내 오늘 마법이 시작됐다”
투자회사 대표인 남자주인공이 비즈니스로 스페인 그라나다에 갔다가 전직 기타리스트였던 여주인공이 운영하는 싸구려 호스텔에 묵으며 두 사람이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며 펼쳐지는 이야기
남자주인공은 극 중 스마트 렌즈를 착용하고 게임에 접속해 현대와 스페인 중세시대를 오가는 체험을 하는데 고퀄리티 CG로 표현한 AR게임 장면들은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3) BLACKPINK X PUBG MOBILE 2022 IN-GAME CONCERT: [THE VIRTUAL]
콘서트 ㅣ ㈜크래프톤ㅣ 2022
걸그룹 블랙핑크가 지난 7월 23일 오전 3시(한국시간) 북미, 남미를 시작으로 인기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속에서 개최한 이 콘서트는 멤버 4인의 3D 아바타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사운드 시스템 ‘PUBG’를 통한 입체적 사운드 등 메타버스 속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장면들을 구현해 화제가 됐다.
블랙핑크는 인게임 콘서트 외에도 ‘Ice Cream’ 퍼포먼스 비디오 출시, 세계 최초의 신개념 버추얼 팬사인회를 진행하는 등 그간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과 전략적 협업으로 글로벌 팬들과 접점을 확장해왔다.

4) 아바타싱어
예능 ㅣ 김돈우 ㅣ 2022 
“국내 최초 메타버스 뮤직 서바이벌”
현실의 가수는 잊어라, 상상의 무대가 현실이 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싱어 10팀이 서로의 정체를 숨긴 채 오직 아바타의 무대로 승부한다. 치열한 음악 전쟁 속 최정상 뮤즈의 자리를 차지할 단 한 팀의 아바타 싱어는 과연...?
가수들이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아바타로 퍼포먼스를 선보이면 관객과 심사위원단이 아바타가 실제 누구인지를 추리하는 예능 프로그램

5) 러브in
예능 ㅣ 윤여준 ㅣ 2022 
“가상공간에서의 아바타 소개팅”
자신의 가상 캐릭터를 통해 가상공간(메타버스, Metaverse)에서 교류하는 사람들. 그 안에서 누군가와 친구가 되고 나아가 연인으로 발전하기도 한다는데… 가상 세계에서 그러하듯, 현실 세계에서 내가 직접 고르고 꾸민 아바타로 해보는 소개팅!
과연, 가상공간에서의 아바타 소개팅 이후 실제로 만난 아바타 마스터들은 아바타 소개팅을 할 때의 감정을 이어갈 수 있을까?
아바타를 통해 소개팅을 하면서 진정한 연인을 찾는 데이팅 프로그램. 싱글남녀 8명이 소개팅에 참여해 실제 모습이 아닌 아바타 모습으로 상대와 마음을 나누며 인연을 찾는다.